제2회 청년의 날 청년이 바꾼 오늘, 청년이 만든 내일

청년정책 홍보관

[부산청년센터] 부산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제안회

조회 332021.09.10

[부산청년센터] 부산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제안회


2021 부산청년정책네트워크 정책제안회  '청년, 부산에 살다'

코로나19로 제한된 상황 속에서 얼굴을 마주하고 모이기 힘든 시기가 길었습니다. 

그만큼 내게 닥친 문제를 털어놓을 자리가 더욱 절실해진 셈인데요. 의문과 고민이 서로 교차하며 생긴 질문을 오늘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올해 부산청정넷 소분과별로 주요하게 다뤄진 키워드는 

노동, 일자리, 주거, 문화, 금융부채, 마음건강, 주거, 교육, 진로탐색, 참여, 청년공간, 정책홍보, 다음사회, 다문화/외국인, 기후위기, 성평등 같은 것들이었습니다. 참 많죠?

그간 쌓여있던 문제들, 코로나로 도드라지거나 더 심각해진 문제들이 산적한 상황에서 무엇 하나 빼놓기 어려웠습니다. 하나하나 자세하게 이야기해 볼 것들이 참 많은데요.

그렇다보니 오늘은 부산시에 청년들이 고민한 정책을 제안하고 함께 변화를 만들어보자는 자리이면서도, 

그간 만나지 못했던 부산청년들에게 고민을 알리고 앞으로 함께 해보자는 제안을 하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청정넷은 하반기 활동으로 더 많은 청년과 만나고 싶은데요. 오늘 이렇게 새롭게 만난 분들과 꼭 이후에도 함께하면 좋겠습니다. 그렇게 해주실 거죠?

오늘 청년분들과 함께 나눌 이야기, 부산시와 함께 나눌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월요일 귀한 저녁시간 허락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기에 초대된 모두에게 박수를 건네봅니다. 그럼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여기. 부산을 떠나지 않고, 꾸준히 살아가기 위해 청년이 짓고 다듬은  정책들을 제안합니다.”